2020년 2월말에 묵었습니다.
1. 디럭스와 패밀리 룸에서 고민하다 패밀리 룸에서 했어요. 가격차이는 거의 나지 않아요.
2. 패밀리 룸과 디럭스의 차이는 뷰 차이인데, 디럭스가 아무래도 좀더 높은 곳에 있다보니(그런데 3,4층으로 배정받으면 그것도 의미가 없어요), 그런데 결국을 디럭스의 경우 약간 비껴서 바다가 보여서 패밀리 룸이 나은것 같습니다.
3. 패밀리 룸은 굉장이 넓습니다. 웬만한 곳의 스위트룸 정도는 아니지만, 크기 자체는 넓습니다.
4. 우리 가족은 5인가족이라, 침대가 한국 사이즈로 더블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침대사이즈에 대한 것이 리조트마다 다릅니다. 우리 가족이 다음일정에서 묵었던 아쿠아 리조트는 침대 사이즈가 슈퍼싱글정도 되었어요.
5. 그래서 4인가족에 아주 넓게 쓰고 싶다 그러시면, 패밀리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뷰 차이 그렇게 많이 나지 않아요.
6. 우리가족은 5인이라도 큰녀석의 덩치가 거의 뭐 저랑 비슷해서 익스베드 신청했어요. 익스트라 베드 완전 좋아요. ㅋㅋ 리조트에서 이정도의 익스트라는 첨 봤어요.
7. 그래서 넉넉히 잘 잤습니다. 침대도 아주 쾌적했는데 문제는 침구의 문제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눅눅했어요. 그렇다고 아주 심한 정도의 습기가 있었던건 아닌데, 아쿠아 리조트의 경우 제습기가 있었는데 여기는 없어서...조금 눅눅하였습니다.
8. 제습기가 있는지를 물어보지를 않았네요. 한번 물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9. 수영장 물은 그렇게 깨끗하지 않아요. 그런데 뭐 그런데로 괜찮아요. 주기적으로 수영장 오염도 체크를 하더군요.
10. 바다는 괜찮습니다. 우리가 묵었던 그 다음 숙소 아쿠아 리조트의 바다는 정말 아니었거든요. 사이판의 바다는 모두 깨끗합니다만, 물고기가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인데, 카노아 앞바다는 물고기가 좀 있었어요.
11. 직원들은 모두 친절합니다.
12. 최악은 1층의 마트에서는 절대 아무것도 사지 마세요. 너무 심하게 비쌉니다. 길건너에 조텐마트 있어요. 싸고 가깝습니다.